대동철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3년째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사회는 너무나 큰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학의 강의는 물론이고 학회 활동도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무심코 지나왔던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제23대 대동철학회 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학회를 잘 이끌어 오신 이상엽 회장님을 비롯한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선, 우리 학회는 2021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재인증 평가를 통과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5년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지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평가 결과는 이제 「대동철학」 이 우수한 학술지로서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022년 9월에는 『대동철학』이 100호 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술지의 질적⋅양적 성장이 회원 여러분의 자부심이 되도록 회장단 및 임원진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현재 상황으로는 대면 행사가 어려울 수도 있겠으나, 가능한 회원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아 의미 있는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구교대 시민교육사업단과 함께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회장단 및 임원진과 잘 협의해서 질적으로 성장한 학술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동철학회 회원 여러분! 학회의 질적 성장이나 성공은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13일
23대 대동철학회 회장 배 상 식 올립



 
[42411]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 219 인문사회관 윤리교육과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10-9778-3058 (남재민, 총무간사)      FAX 053-620-1300      ddpa2@ddpa98.org
Copyright ⓒ The DaeDong Philosophical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